Old Poet's Song (1981 키스하기 좋은 날엔 시인의 눈빛되어 옛 시인의 가슴이 되어 original) - 한경애 (ft.미기, 김희진)

[BGS] Kiss Scene - Song Kang & NaBi [JTBC] TV드라마 '알고있지만'(2021) - 재언(송강) 💗 나비(한소희) [1] 옛 시인의 노래 (1981) - 작사: 이경미, 작곡: 이현섭, 노래: 한경애 (1981) [2] 옛 시인의 노래 (1981) - 작사: 이경미, 작곡: 이현섭, 원곡노래: 한경애, 리메이크: 미기 (2016) [BGS] [tvN] TV드라마 '연극이 끝나고 난 뒤'(2016) - 알리(윤소희) ❤️ 박력(하석진) [3] 옛 시인의 노래 (1981) - 작사: 이경미, 작곡: 이현섭, 원곡노래: 한경애, 리메이크: 김희진 (2019)


마른 나무 가지에서 떨어지는 작은 잎새 하나
그대가 나무라해도, 내가 내가 잎새라해도

우리들의 사이엔 아무 것도 남은 게 없어요
그대가 나무라해도, 내가 내가 잎새라 해도

좋은 날엔 시인의 눈빛되어 시인의 가슴이 되어
아름다운 사연들을 태우고, 또 태우고 태웠었네

뚜루루루 귓전에 맴도는 낮은 휘파람 소리
시인은 시인은 노래 부른다, 그 옛날의 사랑 얘기를...



우주는 음양이라는 구별로 지구의 상의 생명체도 암수로 나뉘어진 형태로 존재하도록 되었다. 그래서 유기체는 자손을 낳고 종족 유지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자연스럽게 서로 다른 상대방의 성별을 만나고 이끌리게 된다.

인간 남녀는 주변에서 자주 만나게 되는 반대편 성별을 가진 이와 이야기를 하다보면 서로 친해진다. 그러다가 좀 더 가까워지고 싶어지게 되고 이야기를 하는 것을 넘어 몸으로 접촉을 할 정도로 서로를 표현한다.

먼저 서로의 손을 잡는다. 그러다가 더욱 가깝게 되려고 서로 껴안게 된다. 여기서 더 깊게 접촉하는 '키스'까지 시도를 하게 된다. 그러면서 키스까지 간 남녀는 거의 서로가 공동으로 키울 자손을 만들려고 본능적으로 남녀를 구별하는 곳까지 접촉하는 단계로 들어가게 되는 애정행위로 들어가게 된다.

후손을 남기기 직전에 반드시 거치게 되는 이런 키스도 영원하지는 않는가? 여자들은 시간이 흘러가면서 처음 만났던 남자들의 무관심으로 예전의 첫만남에서 느끼는 설레임 속의 키스는 못 받기거나 아니면 서로가 다른 상대를 만나거나 둘 사이에 있는 사건들로 헤어지면서 키스도 못하는 사이로 벌어지게 되면 노래로 그런 슬픔과 아쉬움을 나타낸다.


키스를 제일 많이 하는 나라라는 '프랑스'에서 키스로 남자가 먹는 '립스틱'은 2.5개인데, 여자는 그보다 적은 2개 정도를 먹는다고 한다. 남자가 여러 여자와 키스를 많이 한다는 뜻이다. 여자는 반대로 키스하는 대상자가 남자에 비해서 적다는 의미도 된다.

원시시대 인간은 숲 속에서 나무의 열매를 따 먹으며 살아갈 때 '붉은색 열매는 익은 것이고, 익은 것은 맛있다'는 하나의 등식을 뇌에 새기게 된다. 심리학자들이 색채의 시각으로 키스를 해석하려는 근거다. 그래서 키스를 유혹하는 색은 빨간색으로 본다. 대개의 영장류 동물들은 발정기가 되면 암컷 궁둥이가 붉어지면서 방석처럼 부풀어 올라 짝짓기 준비가 되었다는 성적 신호를 보내는 것이 관찰된다.

신체적 특성으로 피가 쏠린 부분은 붉은 색을 띄고 있고, 남녀의 성기는 성적으로 흥분했을 때 그 작동이 원활히 된다. 여자는 성기가 붉게 되고 질감 또한 부드러워진다는 데 있고, 남자는 성기에 피가 몰려야 여자의 성기에 삽입이 가능하게 된다.

그러나 인간은 직립보행을 하면서 동물과 달리 여자의 붉게 보이는 입술이 마치 원래의 성기를 대신하여 먼저 닿게 되려는 포인트가 된 것이다. 대체로 동물 중에서 입과 입술이 구분되는 구조를 가진 것은 오직 사람으로 기타 개,소,말,돼지 등을 비롯한 대부분의 동물은 먹는 역할의 입만 있다. 인간과 비슷한 원숭이도 그다지 입술이 인간처럼 키스를 하지는 않는다.

인간에서 있어 여성의 붉은색 입술은 성기를 대신한 곳으로 대체로 키스도 입만 붙이는 것이 아니라 성기처럼 혀도 남자가 여자에게 넣게 된다. 이런 인간의 키스는 성적 욕망을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부분적으로 대신할 수 있는 본능행위가 되었다.

여성들도 자신이 마음에 들어야 키스를 허락하게 되고 어느 정도 미래를 생각한 대상자 남자로서 우수한 자질과 능력을 지닌 상대일 때 가능하도록 키스에 응하게 된다. 그저 남자가 강제로 여자 입에다 키스를 하다가 남자는 혀를 잘릴 수도 있다.



■ PC users push buttom [Ctrl+D],
■ Phone users touch [=]or[…] and [Keep] cho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