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 Dream, Dream When I want you (1960 Live) - 에벌리 브라더즈 (The Everly Brothers)

[1]All I Have To Do Is Dream (1958) written & music by Felice and Boudleaux Bryant  
singing by The Everly Brothers

[2]All I Have To Do Is Dream (1958) written & music by Felice and Boudleaux Bryant  
singing by The Everly Brothers



Drea-ea-ea-ea-eam, dream, dream, dream

Drea-ea-ea-ea-eam, dream, dream, dream


When I want you in my arms

내가 당신을 내 팔로 안고 싶을 때,

When I want you and all your charms

당신의 아름다움을 내가 원할 때

Whenever I want you,

난 당신을 원할 때 마다

all I have to do is

내가 할 수 있는 건 오직 꿈꾸는 것 뿐

Drea-ea-ea-ea-eam, dream, dream, dream

꿈이예요. 꿈이예요. 꿈이라고요. 


When I feel blue in the night

내가 밤에 외로울 때면

And I need you to hold me tight

난 당신이 나를 꼭 안아줬으면 해요

Whenever I want you,

내가 당신을 원할 때마다 

all I have to do is drea-ea-ea-ea-eam.

내가 할 수 있는 건 꿈꾸는 것 뿐이예요.






I can make you mine, taste your lips of wine

당신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어, 당신의 와인 같은 입술을 맛봅니다.

Anytime night or day

낮이든 밤이든 언제라도요

Only trouble is, gee whiz

단지 문제가 있다면, 지저스~

I’m dreaming my life away

난 꿈꾸다가 내 일생을 다 날려버린다는 거죠.


I need you so that I could die

죽을 만큼 당신을 원합니다.

I love you so and that is why

내가 너무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이 바로 그 이유죠

Whenever I want you,

내가 당신을 원할 때마다

all I have to do is

내가 할 수 있는 건 꿈꾸는 것 뿐


Drea-ea-ea-ea-eam, dream, dream, dream

Drea-ea-ea-ea-eam





Everly 성씨를 가진 형제는 1937년생, 1939년생으로 태어나 1939년에 발발한 2차대전에 어린 시절을 보내고 20대 나이가 된 1960년에 이 노래를 부른다. 악기보다는 Acoustic 목소리 노래로 들리는 애절한 목소리는 상대방에 대한 '짝사랑'을 꿈에서라도 이루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꿈에서 만나 상대를 안아보고 싶다는 평범한 남녀간의 애정을 담았다.

큰 전쟁이 끝난 시절에 젊은 사람들은 당시의 이런 짝사랑을 이루고 싶은 마음을 담은 노래에 빠졌는지 1960년대 이후에 미국은 베이비 붐이 일어나고 전쟁으로 죽은 시대를 새 사람들로 채우게 된다.

사람이 많이 태어나면 그 사람들이 성인이 되어 경쟁이 많아져 살기 힘들지 않을까란 생각을 예전에 많이 했지만, 60년 지나서 보는 인구감소 시대엔 사람이 없어서 불안한 생각이 더 크게 작용한다.

사람이 넘치는 시기엔 서로 먹을 것, 잘 곳이 없어서 싸울 걱정을 했는데, 2020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모든 나라가 자신의 나라 인구가 조금씩 하락세로 돌아서는 것에 위기감을 느끼고 많은 세금 혜택과 자녀 양육비를 줘 가면서 이를 평범한 부부 2자식은 유지가 되도록 하는데 모두 힘쓰고 있다.

최대 인구수를 가졌던 중국마저도 인구가 줄어드는 현상이 인구 폭발과는 다른 걱정에서 대비책은 내지만 효율적으로 작용할 지는 아직 세월이 지나야 한다. 중국보다도 작은 나라 한국에서 0.78로 나타나는 출산율은 세계적인 이슈로 인구 저하로 인한 국가소멸을 예측하고 있다.

■ PC users push buttom [Ctrl+D],
■ Phone users touch [=]or[…] and [Keep] choice


댓글

Popular